‘찾아가는 소비자 교육 및 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 조회 : 557
  • 등록일 : 19.03.27

‘찾아가는 소비자 교육 및 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1 번째 이미지



‘찾아가는 소비자 교육 및 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2 번째 이미지



‘찾아가는 소비자 교육 및 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3 번째 이미지



‘찾아가는 소비자 교육 및 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4 번째 이미지



‘찾아가는 소비자 교육 및 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 사천시 거주 고령자, 다문화가정, 농민 등 사회 배려계층 대상

- 소비자 교육, 장수사진 촬영, 가전제품·보일러·자동차 등 무상점검 서비스

 

경상남도가 한국소비자원 및 무상점검업체와 함께 고령자, 다문화가정, 농민 등 사회 배려계층을 대상으로 ‘찾아가는 소비자 교육 및 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를 3월 27일(수) 사천시에서 실시했다.

 

사회 배려계층의 경우 다양한 사업자가 제공하는 여러 가지 서비스로부터 상대적으로 소외되는 경향이 있어, 경상남도는 이러한 정보격차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이번 소비자 교육과 무상점검 서비스를 마련했다.

 

‘소비자보호를 위한 교육 및 상담’은 삼천포노인복지관(사천시 선구동 주민센터)에서 이동 소비자상담 및 교육, 법률상담, 장수사진 촬영 등으로 진행됐으며, ‘가전제품 등 무상점검 서비스’는 삼천포용궁수산시장 주차장에서 이날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실시했다.

 

이날 무상점검 서비스는 자동차(현대, 기아, 르노삼성, 한국지엠, 쌍용)를 비롯해 소형가전제품․휴대폰(삼성전자, LG전자, 쿠쿠, 쿠첸, 풍년), 대형 가전제품(삼성전자, LG전자, 대우전자, 경동나비엔, SK매직 등)에 대해 이뤄졌고, 가짜석유 진위여부 무상분석(한국석유관리원)도 실시됐다.

 

조현옥 경상남도 경제기업정책과장은 “지방 소비자들의 정보 및 서비스 소외를 해소하기 위해 한국소비자원과 관련 기업체가 협업해 이번 ‘찾아가는 소비자 교육 및 무상점검 서비스’를 제공했다”며, “앞으로도 합리적이고 현명한 소비활동을 할 수 있도록 경상남도 소비생활센터와 연계해 소비자 교육 및 홍보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사진 추후 게재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경제기업정책과 소비생활센터 곽일심 주무관(055-211-7982)에게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찾아가는 소비자 교육 및 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찾아가는 소비자 교육 및 가전제품 무상점검 서비스’ 실시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