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2019 관광두레 지역협력사업’ 공모 선정

기사입력 2019.03.26 15:01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경상남도, ‘2019 관광두레 지역협력사업’ 공모 선정

    2019~2020, 2년간 국비 5억원 확보

    관광두레 주민사업체의 확대 발굴 및 지속 성장 토대 마련

     

    경상남도는 지난 22일 ‘2019 관광두레 지역협력사업 공모에 선정되어 2년간 국비 5억원을 지원받는다.

     

    올해 처음 시행되는 관광두레 지역협력사업은 기존 기초자치단체 중심의 관광두레 사업을 광역자치단체로 확대하여 시행하는 것으로관광두레 사업체의 지속적인 성장과 지역관광 주민사업체의 신규 발굴을 유도하게 된다.

     

    이번 공모사업은 경남도 등 총 7개 광역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진행되었으며최종 사업 대상지는 경남도 등 3개 광역자치단체가 선정되었다.

     

    주요 사업으로는 관광두레 주민사업체 예비 창업자 등 지역 인력 양성 프로그램기존 관광두레 사업체 지원 및 신규 사업체 발굴지역 내 사업체 현황 조사홍보마케팅 사업 등이며도에서는 4월 중으로 사업계획서를 보완하여 5월부터 추진할 예정이다.

     

    류명현 경상남도 문화관광체육국장은 관광두레 지역협력 사업은 주민주도형 지역관광 활성화 사업으로관광 소득이 지역주민에게 돌아가는 모델이다.”, “경남도는 이번 공모 선정을 계기로 지속적인 주민사업체 지원 및 지역관광 일자리 창출에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보도자료와 관련하여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관광진흥과 전희원 주무관(055-211-4614)에게 연락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2019 관광두레 지역협력사업’ 공모 선정 저작물은 공공누리 출처표시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본 기사는 넷프로 인터넷뉴스 홈페이지의 데모기사 입니다.
    등록된 기사는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 수 도 있습니다.
    backward top hom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