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2019년 초등학교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 공모

기사입력 2019.03.20 14:03

SNS 공유하기

fa tw
  • ba
  • ka ks url

    2019년 초등학교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 공모
    - ’19년 전국 초등학교 112개교에 대한 설치 지원 계획 -
     
     가상현실.png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도종환, 이하 문체부)는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과 함께 미세먼지, 폭염 등이 발생했을 때를 대비한 야외 체육활동의대안을 지원하기 위한 2019년 초등학교 가상현실 스포츠실 보급 사업참여학교를공모한다고밝혔다.
     
      최근 국회가 미세먼지를 사회재난에 포함시키는 법안을 의결하는 등 미세먼지에 대한 국민적 관심과 우려가 높아지고 있다. 특히, 성인에 비해 호흡기가 취약한 초등학생들은 미세먼지 때문에 체육활동이 위축되는 등 여러 가지 문제가 야기될 수 있어 특별한 대응 방안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문체부는 스포츠 분야 연구개발(R&D) 사업을 통해 초등학교 가상현실 스포츠 기술을 개발하고, 2017년 시범사업(10개교)을 거쳐 2018년에는공모를 통해 전국 130개 초등학교에 스포츠실 설치를 지원한 바 있다.
     
      이번 사업에 대한 수요자 만족도를 조사*한 결과, 응답한 초등학생의 90% 이상, 교사의 84%가 긍정적(만족 + 매우만족)으로 답변해 사업의 확대추진이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올해는 전국 초등학교 112개교의 스포츠실설치를 지원할 계획이다.
    * 만족도 조사: 시범학교 10개교 중 2개교 학생 502, 교사 46명 설문 실시(’1835)
     
      320()의 지자체, 시도교육청 및 설치업체 등에 대한 사업설명회를 시작으로 4월부터 해당 지자체를 통해 대상 학교를 선정한다. 이후5월부터수도권·중부·영남·호남 등 주요권역별로 학교 관계자들 대상 사업설명회를실시하여 사업에 대한 현장 의견을 수렴할 계획이다. 사업에 대한 더욱 세한 내용은 국민체육진흥공단 누리집(www.kspo.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OPEN 공공누리 

    이 자료와 관련하여 더 자세한 내용을 원하시면 문화체육관광부 

    스포츠산업과 이종호 사무관(044-203-3157)에게 연락해 주시기 바랍니다.

     

    자료제공 :icon_logo.gif(www.korea.kr)]

    본 기사는 넷프로 인터넷뉴스 홈페이지의 데모기사 입니다.
    등록된 기사는 테스트용이며 비회원이 복사한 자료일 수 도 있습니다.
    backward top home